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캠핑장

대표번호 1670-3856

커뮤니티
Community

'올 가을 테마여행 한번 떠나볼까'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파주 평화누리이야기

2019.08.22

 


테마여행이 뜨고 있다. 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평화 역사이야기 테마를 즐길 수 있는 파주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파주·인천=글·사진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산천의 수려한 풍경을 보는 관광(Sightseeing)이 그동안 여행의 주류였다면, 이젠 테마를 덧입힌 여행이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민국 여행 트렌드 역시 테마여행의 급류를 비껴가지 못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선정해 지원한다.

관광공사는 각 지역의 열정 있는 관광 사업자들과 연계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갖추고 ‘평화역사 이야기 여행’, ‘남도 맛 기행’, ‘중부내륙 힐링 여행’, ‘남쪽빛 감성 여행’ 등 각각 다른 10개 주제와 이야기로 권역을 지정해 운영 중이다. 

 

평화역사 이야기 여행권역은 인천, 수원, 파주, 화성이다. 모두 수도권 지역으로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흔적이 선명히 남은 곳이다. 

 

이중 ‘평화누리에서 즐기는 평화와 역사 이야기 여행’를 다녀왔다. 임진각, 판문점, 통일전망대 등이 있어 DMZ와 연계한 평화관광 도시로 부각되고 있는 파주에는 평화시설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꺼리’가 주변에 많다. 덕분에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에도 선정됐다. 이곳에선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과 파주출판도시에서 ’평화’ 등을 테마로 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사실 파주라 하면 이곳에서 군 생활을 보냈다는 이들도 많고 서울과 지근 거리에 위치한 도시라 여행 목적지로는 대부분 염두에 두지 않지만, 개발의 때 묻지 않은 수려한 산천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이다.(맛있는 외식거리도 많다) 

  

서울에서 자유로를 타면 금세 도착한다. 서울만 빠져나가면 교통이 좋아 임진각은 지척이다. 오토캠핑 사이트로 둘러싸인 가운데 임시 가건물로 체험장을 마련해놓았다. 

 



 

먼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에선 평화압화액자 만들기, 평화기원 연 만들기, 우리가족 문패만들기, 평화카드 방명록 등 ‘평화’를 테마로 한나절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수도권에서 오토캠핑이나 드라이브를 겸해 놀러 나온 연인 부부에게도 좋지만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더욱 좋다.

 



 

고리타분한 ‘상징’이 아니라 어린이가 스스로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이미지를 만들어볼 수 있다. 꽃과 이파리를 이용한 압화, 그림을 입힌 연을 만들어 하늘에 날려볼 수 있다. 문패 만들기로 가족 간의 소통도 배워볼 수 있고 철제 평화(PEACE)상에 방명록을 묶어놓고 다음 방문 때 확인(?)할 수도 있다. 체험 시간과 비용도 저렴하다. 

 


 

 

시원한 자연 바람을 맞으며 공연을 보는 시간도 있다. 최근 공연한 ‘파주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동네 평화역사 이야기 인형극’은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았다. 유진경, 윤영자, 김경숙 할머니가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며 익살스러운 인형극을 펼쳤다. 율곡 이이가 어린 시절을 보낸 파주 시절 이야기와 더불어 나도 밤나무 등 향토색 짙은 이야기를 구수하고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세계가 주시하고 있는 한반도 평화의 중심에서 그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것이야말로 ‘테마’여행이다.

 

인근 파주 출판도시에선 ‘파주출판도시에서 만나는 나의 영웅 이야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좀더 대중적이다. 드라마·영화의 단골 촬영지로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출판도시 내 ‘캐릭터하우스’에선 출판도시 입주사들이 제작한 도서, 영상물에 등장하는 캐릭터 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체험할 수 있다.

 

대교TV 샤이닝스타 캐릭터와, 웹툰 덴마, 해리포터, 알라딘, 쟈스민공주, 피터팬, 팅커벨, 로빈훗, 홍길동, 백설공주, 앨리스 등 다양한 캐릭터의 의상을 리본과 단추 하나까지 완벽하게 재현했다.

 

캐릭터 원작자의 의도에 부합되도록 장시간 세밀한 토의와 검증을 거쳐 의상을 제작한 덕에, 눈썰미 좋은 방문객은 금방 알아보고 감탄한다. 의상 및 소품을 제작해 사이즈 별로 비치해놓았다. 서울 경복궁이나 전주 한옥마을에서의 ‘한복’체험처럼 파주출판도시의 모던한 건축물 배경과도 잘 어울린다. 앱을 이용, 가상으로 체험하는 사진과는 달리 정교한 의상을 입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지난 15일 캐릭터 하우스에서 ‘샤이닝스타’의 파란 머리칼 ‘윤시아’ 의상체험을 하던 우현서 양(15·교하중)은 “의상체험은 처음이라 쉽게 도전하지 못했지만, 막상 의상을 입고 밖에 나가 인증샷을 찍어보니 재밌고 신기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캐릭터 하우스를 운영하는 조용근 팀장은 “원래 의상체험 놀이는 일본이 원조가 아니라 유럽 축제에서 파생한 놀이”라며 “그동안 일본 캐릭터 일색으로 퍼져나가던 ‘코스프레’ 대신, 이곳 파주출판도시에서 직접 제작한 순수 토종 캐릭터를 이용한 의상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캐릭터 하우스는 3D펜으로 캐릭터를 직접 그려서 만드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캐릭터하우스를 이용하면 ‘출판도시 투어패스’를 준다. 출판도시 내 다양한 문화공간 및 편의시설 이용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출판도시 내 서점에서 도서를 구입하거나, 카페 등을 이용하고 영수증을 제시하면 캐릭터하우스에서 할인 및 혜택을 준다.

 

다음달 중 디테일한 캐릭터 조형물과 스토리 기반 참여형 미션투어프로그램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정부 당국이 여행객들이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했다. 

 

문체부와 관관공사는 2016년 12월 전국 10개 권역 총 39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했다. 10개 권역은 ‘해돋이역사기행’ ‘남도맛기행’ ‘중부내륙힐링여행’ ‘남쪽빛 감성여행’ ‘시간여행101’ 등 각각 다른 10개의 주제와 스토리를 가졌다. 정부는 이들 각 권역에 대해 관광환경 개선, 연계망 확충, 인력 양성, 관광콘텐츠 확충 등을 지원한다. 

 

스포츠서울 기사발췌

이우석 전문기자 demory@sportsseoul.com 

 

링크 :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808000

 ​ 


고객센터 : 1670-3856 상담시간 : 09:00-17:00(토, 일, 공휴일 휴무)

(주)플러스앤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96길 34 (지번 : 삼성동 170번지) 대윤빌딩 6층대표이사 : 이재형

사업자등록번호 : 220-81-78800통신판매업신고 : 제2010-서울강남-02465호대표번호 : 1670-3856

Copyright ⓒ Plus N All rights reserved.